운동하고 식단조절하는데도?? 살 안 빠지는 이유와 대책 5가지
컨텐츠 정보
- 1,685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에 노력을 기울이지만 체중이 감소하지 않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과식 습관
몸에 좋은 음식이라도 과다하게 섭취하면 칼로리가 증가하여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적정량을 유지하고 단맛이 많은 과일의 섭취량을 제한해야 합니다.
2. 체내 수분 부족
충분한 수분 섭취는 생명 유지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음식 섭취 전에 물을 마시면 음식 섭취 양을 조절할 수 있으며,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음식 섭취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물을 마시면 신진대사가 증가하여 칼로리 소모가 늘어납니다.
3. 설렁설렁한 운동
복장이나 외형으로는 운동을 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운동 강도가 약하면 체중 감량이 어렵습니다. 호흡이 가빠지고 땀이 나는 정도로 몸을 움직여야 체중이 줄어드는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4. 빈속에 운동하기
꾸준히 운동을 하지만 체중이 줄어들지 않는 경우 빈속에서 운동하는 습관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허기진 상태에서 운동하면 근육이 지방보다 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하게 됩니다. 따라서 근력 운동을 포함하여 근육을 유지하고 체지방에서 칼로리 소모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에 바나나, 우유, 플레인 요구르트 등으로 허기를 달래고 운동을 해야 합니다.
5. 주위 사람의 비협조
주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방해하거나 협조해주지 않으면 체중 감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술과 음식을 즐기는 경우 다이어트가 어렵습니다. 주변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들의 다이어트 의지를 꺾지 않도록 도와야 합니다. 다이어트 결심한 사람을 지지하고 격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